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검색 포탈을 이용하다보면 본인에 의도와는 다르게 검색 기록이 저장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 끄기와 특정 기간 동안 저장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기록을 저장하면 활용 할 수 있는 범위도 많이 있지만, 만약 개인 컴퓨터가 아니라면 굳이 내 개인적인 검색 기록을 보관할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구글 검색 기록을 끄거나, 삭제하여 기록을 지우는 것 입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삭제방법 

구글(Google) 검색 기록

검색 포탈에서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보관합니다. 대표적인 구글 포탈도 사용자들이 검색 기록을 저장하게 됩니다.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방법 1단계

평소에는 주로 검색만 활용하는 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서비스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과 기능들이 있습니다. 확실히 국내에 포탈 서비스인, 네이버와 다음과는 다르게 구글 포탈은 검색에 집중된 화면 구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검색 기록" 메뉴를 클릭하시면 세부적인 검색 기록을 관리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에는 다양한 지원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확인하려는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전에 저장된 기록을 확인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방법 2단계 - 저장 일시 중단

다음 약관을 보면 알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웹, 앱 활동에 대한 구글 검색 기록을 끄기를 하지 않는 경우, 개인 적인 다양한 정보를 Google 사이트에서 저장하고 소유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활용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 개인적인 정보가 활용되는 것이 싫다고 할 경우 오늘 소개하는 구글 검색 기록 끄기 기능을 활용하여 정보 저장을 중단하는 것 입니다. 해당 정보를 중단하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불편사항이 없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방법

검색 기록을 종료하기 전에 저장된 기록은 어떻하지 ?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해당 작업을 수행하면 그동안 검색했던 기록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기록은 물론 인터넷 쿠기 정보까지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메뉴로 이동하면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 하위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하기 위한 기준과 시간을 설정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해당 삭제 긴으에는 자동완성되는 정보와 함께 내가 방문 했던 사이트에 기록까지 삭제 됩니다. 해당 단계를 수행하면 용량을 확보 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단순하게 방문 기록만 확인하고 삭제할 경우는 에는 설정 메뉴에서 "방문기록"을 클릭하셔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과 같이 구글 검색 기록을 확인하고 내가 지우고 싶은 특정 페이지에 기록 또는 전체 인터넷 기록을 삭제할수 있도록 구글 포탈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은 구글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형태로 다른 포탈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을 통해서 검색 기록을 끄기와 함께 인터넷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해당 기능을 활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또는 특정 인터넷 검색 기록을 지우고 싶을때, 개인 컴퓨터가 아닌 곳에서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에 수행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