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장 높은 신협 정기 예금 금리 상품 찾기❗

대출 금리만 인상? No! 정기 예금 금리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축이 다 같다고 생각했는데, 잘못 알고 있어더라고요. 저축하는데, 조금이라도 높은 정기 예금 상품을 찾으신가요? 이 페이지를 끝까지 읽어보세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1. 금리 높은 예금 상품 찾고 계신가요? 

재테크 방식 중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저축(적금, 예금)"이죠. 과소비를 방지하기 위해서, 목돈을 모으기 위해서, 그래서 사람들은 저축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남들보다 높은 금리 상품으로 높은 이자를 원합니다. 오늘 그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예금 VS 적금! 어떤 게 좋은가?

확실히 알고 가는 게 좋죠. 예금과 적금에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저축이라고 다 동일한 방식은 아니더라고요. 금과 적금에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예금은 목돈을 한번 저축하고 수익을 얻는 방식이고, 적금은 차근차근 저축하는 방식입니다. 

 


3. 신협 예금 상품에 이점은?  

당연히 " 높은 이율(수익)"입니다. 1인당 예금 3천만 원까지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세금 15.4% 달하는데, 농특세 1.4%만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4% 이상 차이 4% 이율로 2천만 원 예금하면 1년(12개월)에 이자는 80만 원이 됩니다. 다른 의미로는 보통 일반 은행에 경우는 12만 3천 원 세금 내지만, 신협은 11,200원만 지불하면 됩니다. 

 

※ 주의 사항 ※ 

비과세를 위해서는 조합원이 되어야 합니다. 1좌 이상 출자금을 내면 되는데. 이 출자금에 따라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그래서 일반 은행과 다르게 정기예탁금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4. 신협 정기예금 금리 이자 비교 방법!

마이뱅크라는 유용한 사이트를 통해서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은행,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에 정기예금 금리도 확인 가능합니다. 

 

추후에 저축은행과 새마을금고에 대한 정기 예금 금리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검색 기준으로, 청주 드림에 신협 정기 예금 금리가 12개월 저축하는 경우 3.80%로 가장 높습니다. 해당 상품에 경우는 청주드림이라는 지정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전국에 있는 신협 상품을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금리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협에 경우는 지점에 따라서 금리 상품에 이율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금리 안내 페이지에서 검색하고 싶은 지점을 검색하면 됩니다. 

 

주로 활동하는 지역에 지점을 중심으로 검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동구에 있는 신협 지점 중에서는 송파구가 가장 높은 금리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글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으로 말입니다. 

 

5. 신청하는 방법은?

내가 가입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 그럼 이제 어디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지? 물론 해당 지점을 방문하는 것도 주요 방법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바쁘니까요. 그래서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 신협 On 뱅크 앱을 설치해주세요.

✅ ON 뱅크 가입하기 입출금 통장 개설합니다.

✅ 약관 동의, 조합 찾기 지도로 희망 지점을 확인하세요.

✅ 희망 지역 신협의 한도 계좌 입출금 통장 개설합니다.

 

 

 

6. 고객센터와 영업시간!

어렵다! 그냥 보다 쉽게 해결하고 싶다. 또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우리에게는 고객센터라는 좋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인데, 대한민국 고객센터 업무 처리 속도가 세계에서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그리고 이용 방법이 궁금하면 해당 글을 찾고 해 보세요.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어려운 은행 업무 해결되지 않으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곳은 "고객센터"죠. 오늘은 신협 고객센터에서 은행 업무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전화번호 그리고 상담이 가능한 운영시간에 대해서

info-it.co.kr



관련 글

해당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 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2022.06.20 - [유용한 생활정보] - 경로 우대 교통 카드 발급 대상, 방법 총정리📢(65세 이상 어르신)

 

2022년 생계급여 조건, 신청방법, 수령금액 확인방법 총 정리📢

2022년 생계급여 조건, 신청방법, 수령금액 확인방법 총 정리📢 그동안 잘 몰랐던, 생계급여(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누가 받을 수 있는가? 생계급여

info-it.co.kr

2022.06.29 - [유용한 생활정보] - 2022년 생계급여 조건, 신청방법, 수령금액 확인방법 총 정리📢

 

경로 우대 교통 카드 발급 대상, 방법 총정리📢(65세 이상 어르신)

모르면 후회하는 경로 우대 교통 카드 발급 대상, 방법 총정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혜택입니다. 만 6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경로 우대 교통 카드 서비스 입니다.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