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에 만약 티비가 없다면 정규 방속 못 보는건가요 ? DMB를 활용하는건 이제 예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 방송사 모두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로그인 없이 온에어를 통해서 TV 실시간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MBC 온에어를 로그인 없이 무료 보는 방법과 MBC 온에어 무료 보기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bc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 보기  


Q. MBC 온에어는 ?

MBC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실시간 TV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물론 종종 지원 되지 않는 채널도 있지만, 일반적인 정규 채널은 MBC 온에어를 통해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Q. MBC 온에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MBC 온에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라마, 예능, 시상 스포츠까지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방송 시청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 MBC 온에어 메인 사이트 모습입니다. 바로 TV 시청할수 있도록 메인 상단에 제일 크게 위치하고 있네요. 근대 바로 티비 시청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광고를 무려 2개나 봐야하네요.



MBC 온에어는 실시간 TV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시간 마다 편성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편성표 정보는 " 편성포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이 10시 35분 이였습니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가 MBC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 앞으로 시청할 수 있는 방송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BC 온에어 방송마다 어떤 형식으로제공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아이콘 표기가 되어 있네요. 그리고 ON AIR 불가도 표기가 되기도 합니다.



Q. MBC 온에어 바로가기 만드는법 ?

컴퓨터에서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서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기 귀찮으면 미리 MBC 온에어 바로가기를 만들면 좋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바탕화면 빈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하시고, 해당 영역에 MBC 온에어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MBC 온에어 바로가기로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정말 끝입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MBC 온에어 바로가기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별도로 사이트를 찾아가지 않고 신속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MBC 온에어를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과 바탕화면 MBC 온에어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하게 활용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