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kt 요금명세서 조회 방법

Jung_Gun 2020. 5. 23. 15: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 요금명세서 조회 및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소에는 확인할 일이 없어지만, 회사에서 개인경비 비용 처리하기 위해서는 KT 요금명세서를 인쇄해서 제출해야한다고 합니다.

kt 요금명세서 조회 방법

올레 KT 요금명세서

통신사에 매날 이용 요금을 지불하시죠? 단순하게 이동룔를 지불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생활 속에서 필요한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 중에 하나가 KT 요금명세서 확인 및 출력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올레 KT 요금 명세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당연히, 올레 KT 홈페이지 또는 KT 관리 어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ㅅ브니다.

 

 

올레 KT 요금 명세서 확인하기 위해서 사이트 접속

올레 KT 또는 그냥 KT 로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 접속경로는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kt.com/

 

KT

KT 상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www.kt.com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해주세요.

KT 요금명세서는 개인정보를 기본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로그인 과정을 수행하신 후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는 아니지만, 개인 ID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요금조회 > 요금명세서 메뉴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후에 개인화된 메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가 비슷한 메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같은 메뉴는 보통 개인 정보를 다루거나, 개인 정보를 수정, 조회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요금명세서 메뉴 에서 세부 정보 확인해보세요.

요금 명세서 메뉴를 클릭하시면 그 동안 본인이 사용한 요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약된 정보로 요금 사용 내역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청구내역" 버튼을 클릭하셔야합니다.

자세한 요금 내역 정보 확인

제 요금제는 그렇게 비싼 요금제가 아니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KT 요금 명세서 상세 리스트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모르고 있던 단말기 분할 상환금이 얼마인지 이번에 확인했네요.

요금 명세서 인쇄 방법

KT 요금 명세서 정보 이외에도 요금 납부 내역 확인서라는 메뉴도 존재합니다. 회사, 기간등에 요금 납부 내용을 증빙하기 위한 확인서라고 판단됩니다.

 

본인의 요금 내역을 요금 명세서 메뉴를 통해서 확인하셨다면, 이제 출력물을 필요한 분을 위해서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체크해보겠습니다. 

요금 청구 내역서 Fax 발송

인쇄물이 아니고 다른 기간이나 사무실에 전송하기위해서 파일로 보내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 KT 요금 명세서를 Fax로 보낼수 잇또록 별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금 명세서 모바일 확인 방법은?

KT 단말기라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도니 상태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마이케이티 모바일 어플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이용량 조회, KT 멤버쉽 포인트까지 확인 할수 있죠!

물론 요금명세서 같은 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과정이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PC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KT 요금 명세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확인 할수도 있고, 별도 출력물로 인쇄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회사 경비 처리를 위해서 활용 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IT > IT-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o is 도메인 구매 전 필수 확인  (0) 2020.05.25
kt 핸드폰 분실 신고  (0) 2020.05.24
클라우드 인증서  (0) 2020.05.23
파일 이름 바꾸기 DarkNamer 프로그램  (0) 2020.05.21
자동이체 등록 방법  (0) 2020.0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