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B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 총 정리 📢 이거 모르면, 부동산 투자 금지!

 

영끌 부동산 매매? 무슨 기준으로 판단해야 하나! 아파트 KB 시세가 그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은 단순히 아파트 가치가 아니라, 청약, 매매, 경매, 세금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그럼 정확하게 조회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KB 아파트 시세를 정확히 조회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글을 끝까지 읽고 더 이상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고민을 해결하세요!

 


부동산 시세 조회란? 왜 중요한가?

매매부터 청약까지 모든 곳에 기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또는 KB  아파트 시세 조회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KB 시세는 국민은행과 협약하여 공인 중개업소에서 제공하는 시세 정보를 의미합니다. 

 

해당 정보(실거래 가격)는 대출 산출 범위와 세금 금액까지도 결정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글 끝까지 보시면, 더 이상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이런 분들이 알면 좋아요!

주택담보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 보세요.

경매 준비와 경낙 잔금 대출을 알고 보고 있는 분들 보세요.
아파트 매매를 고려중이신 분들
현재 내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에 공식적인 가치를 알고 싶은 분들 보세요.


도대체 어디서 조회해야 정확한 거야!

최근 부동산 경매를 도전하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대출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명시하고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KB 시세 기준과 LTV 기준으로 대출을 제공한다"입니다.

 

부동산에 있어서는 모르면 무조건 손해 볼 수밖에 없는 게 이와 같은 정보입니다. 정확한 시점에 인지된 공식 서비스를 통해서 조회하는 게 중요합니다.  잘못된 KB 시세 조회는 금전 손해로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KB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이용 방법

✅ ‘KB국민은행 리브 부동산‘ 사이트 접속 또는 리브부동산 어플 설치 후 접속하세요.
✅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과 아파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고 결과를 확인하세요.
✅ 해당 아파트 선택하여 매물, 꿀 매물, 꿀 시세, 꿀단지, 단지 등 리포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KB 시세만큼 중요한 정보는 바로 지역에 따른 대출 규제와 LTV, DSR 비중입니다. 해당 기준으로 대출에 범위가 선정되기 때문입니다. 

 

 

매매 또는 청약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해당 정보는 필수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도 나오지 않는데, 청약 신청하고 포기할 수 없으니까요? ( 해당 경우, 청약 통장 자격 상실됩니다.)  다른 측면에서 부동산 시세만큼이나 중요한 정책 정보입니다. 

 

2.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서비스 이용 방법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사이트 상단에서 ‘아파트’ 또는 원하는 부동산 종목을 선택하세요.

✅ 왼쪽 검색 항목에서 기준연도 및 주소 선택 후 검색합니다.
✅ 오른쪽 지도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파트 또는 부동산을 선택하여 월별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층 등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련 글

KB아파트와 부동산 시세와 관련된 다른 정보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 같이 읽어보세요.

 

http://m.site.naver.com/0ZoxQ 👇

 

직방 매물 보기로 빌라 시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올해 유도 내집마련하기 어려운 해이네요. 그래서 더욱 주택 관련 정보와 세부적인 제도를 공부하게됩니다. 그리고 내 조건에 맞는 주택을 보다 빠르게 검색하기위한 방법을 알아

info-it.co.kr

 

http://m.site.naver.com/0Zow6 👇

 

직방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직방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으로 내집 마련하기 전에 주요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모바일 어플중에 직방 아파트 시세 조회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직방 어플에서 제공하는 다

info-i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