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생활정보

JTBC 온에어

Jung_Gun 2021. 8. 8. 19:55
반응형

미디어를 시청하는 방법과 수단, 그리고 매체가 상당히 다양해졌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매체 중 오늘은 JTBC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해당 공식 홈페이지 주요 기능(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컴퓨터 환경뿐만아니라,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JTBC 온에어 실시간 시청 방법으로 올림픽 경기 중계부터 뉴스까지 다양한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JTBC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 편성표 확인방법

JTBC 온에어


JTBC 공식 홈페이지

방송뿐만 아니라, 신문, 매거진, 전문 컨텐트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방송국 하나입니다. JTBC 온에어 서비스는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표 서비스입니다. 

 

해당 JTBC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당히 유용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자주 방문할 것으로 예측되시면 바로 가기 등록해두세요. 

 

https://jtbc.joins.com/

 

JTBC 메인

 

jtbc.joins.com

JTBC 온에어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그 목적과 주로 제공하는 미디어 주제에 따라서 채널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트렌디한 드라마, 버라이어티, 쇼를 주로 다루는 채널은 JTBC4부터 "재미를 담다"라는 슬로건에 의미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예능 채널인 JTBC2까지 다양한 게 채널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 JTBC
  • JTBC2
  • JTBC Golf&Sports
  • JTbc4
  • JTBC Worldwide

최근 같은 올림픽 시즌에는 스포츠 채널에 온에어 실시간 시청 서비스가 가장 많이 활성화되고 이용하고 있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저 또한 출퇴근 시간에 JTBC 온에어를 통해서 배구, 축구 중계방송으로 무료로 실시간 시청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JTBC 공식 홈페이지

JTBC 온에어 편성표 확인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다양한 메뉴가 존재합니다. 해당 메뉴 중에서 "편성표"라고 명칭하고 있는 메뉴에 마우스를 오버하시면 하위에 있는 방송 군 별로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노출됩니다.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까지 다양한 채널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목적에 따라서 채널은 구분한 것입니다. 시청을 희망하는 채널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채널에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JTBC 편성표

대표적인 예시를 살펴보는 채널은 JTBC 온에어 채널입니다. 해당 상세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최근 7일 기준으로 편성표를 날짜와 시간 별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상에 위치한 것인 가장 빠른 시간에 방송되는 정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지난 방송이라고 하여도, "다시 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해당 방송을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JTBC 편성표 확인 메뉴

추가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JTBC 온에어 실시간 시청 또는 다시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JTBC Now 또는 JTBC 뉴스 앱을 통해서 로그인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JTBC 온에어 실시간 시청 하기위한 로그인


 

이상으로 JTB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인, 실시간 시청부터 내가 원하는 방송 시청 시간을 확인해서 관람할 수 있는 편성표 확인 메뉴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방송에 시간을 확인하고, 실시간 시청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JTBC 온에어 서비스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이제부터 해당 내용 확인하고 유용하게 이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