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심이 없던 정보였는데, 최근에 CPU 온도 과열로 인해서 PC가 자꾸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여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모든 하드웨어가 마찬가지 이겠지만, 너무 과열되면 작동이 중단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상태를 체크하고 너무 과열되는 경우는 적절한 조치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하드웨어가 동작할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 합니다. 그래야지 안정적인 상태로 장기적으로 사용 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최신버전 

Q.  어떻게 어디서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요?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으로 통해서 손쉽게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 버전입니다. ※ Tip 네이버 로그인 상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좀 더 빠른 속도로 설치 파일을 다움로드 할 수 있습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 Tip 네이버 로그인 상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면 좀 더 빠른 속도로 설치 파일을 다움로드 할 수 있습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다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 후 다운로드" 버튼 클릭으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무료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다운로드


이제 부터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해주세요.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파일


프로그램 메뉴 폴더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기존적으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개발한 CPUID를 기본 폴더로 설정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폴더


Setup 화면이 노출 됩니다. 해당 화면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로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꼭 C 드라이브에 설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폴더 경로


"Create a desktop icon" 말 그래도 해당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정할 것인가 ? 아닌가 ?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를 해제해서 설치하셔도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경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설치 설정 과정을 확인 하고 "Install" 버튼 클릭으로 설치를 계속 진행해주세요.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진행


Setup 화면이 금방 지나가고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Finish"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는 끝입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마침


이제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겠습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실행



"HWMonitor update Checker" 알럿이 노출되네요. 현재 제가 설치한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알럿이 노출되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겠네요.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업데이트


"Update" 버튼을 클릭하시면 CPUID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게됩니다.  홈페이지 하단 영역에 "Versions history" 영역에 가시면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의 버전이 나열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공식 사이트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최신 버전


해당 영역 에서 최상단에 있는 최신 버전을 선택해주세요.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최신 버전 다운로드


기존에 네이버를 통해서 설치한 버전은 1.35 이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의 버전은 1.41입니다.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1.41


동일하게 Setup 화면이 노출됩니다. 앞단계에서 실행 한 방법과 동일하게 설치 과정을 수행해주시면됩니다. 


CPU 온도 측정 설치


동일한 폴더에 설치할지 확인하는 알럿입니다. 동일한 경로의 폴더에 설치를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설치 메뉴명도 굳이 변경하시 필요 없습니다. 폴더명을 확인만 하고 "Next" 버튼 클릭해주세요. *설치하시면 이런 정보 안보고 "Next" 많이 하죠.



바탕화면에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생성할지 말지 선택해주세요. 굳이 필요 하지 않으시면 해제하여도 됩니다. 다른 경로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Setup 설정값을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실제적으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할 바로 전 단계라고 판단됩니다.



설치 진행 과정 화면이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서 캡처를 못했네요.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설치 시간이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설치 과정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 컴퓨터의 온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Inte Core i5 8400 CPU 사양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Core 별로 온도를 측정할 수 있고 해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PU 온도 측정 이외에도 그래픽 카드도 온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온도를 보는 방법은 동일하게 설치된 하드웨어 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온도 측정 후에 해당 정보를 메모장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지 혹시 필요한 분은 해당 기능을 활용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Q. 한번에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설치 방법은?


바로 HWMonitor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여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좀 더 빠르게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사이트 메인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패티 날짜와 버전을 확인하고 Setup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