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거주하고 있는 집 근처에 아파트 청약이 많이 나왔지만, 조건에 부합하는 곳을 찾기가 상당히 어렵네요. 그래서 아파트 청약 정보 조사 하다가 알게된,

3기 신도시 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3기 신도시 아파트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알리미 설정 방법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 아파트 청약 조건, 알리미 설정

 

3기 신도시 공식 사이트

아파트 청약 공고를 하게되면, 대부분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해당 청약에 대한 사업 소개, 주요지구, 이벤트까지 다양한 채널로 활용합니다.

https://xn--3-3u6ey6lv7rsa.kr/

 

3기 신도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을 위한 3기 신도시 공급계획 및 지구현황, 조성방안 등 주요지구 안내.

xn--3-3u6ey6lv7rsa.kr

해당 페이지가 3기 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해당 사업이 어떤 내용인지 찾아본 결과 해당 사업에 주요 의도는 서민 주택 공급입니다. 

 

정부는 3기 신도시 등 공공택지에 올해부터 2022년까지 공급예정인 24만호 분양 주택 중 총 6만호를 사전청약을 통해 조기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7월부터 실시되는 사전청약 물량은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3만호씩 나올 예정인데요.  

3기 신도시 아파트 알리미 신청

아파트 청약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취득하는것입니다. 3기 신도시 아파트에 경우도 해당 조건에 부합합니다. 하기 때문에, 아파트 청약 일정을 미리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해당 이벤트를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까지 있습니다. 정말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그래서 바로 이벤트를 참여하고 주변에 내집 마련에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도 공유하였습니다.

 

3기 신도시 아파트 사업은?

핵심은 수도권에 주택 30만호를 서민들에게 공급하겠습니다. 에 대한 정부에 중요 사업이라고 판단됩니다. 일정은 21년 말부터 입주자 모집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3기 신도시 지역은 대표적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서울 특별시를 중심으로 주요 수도권 동서남부에 각각의 아파트 분양 위치들입니다. 주요 활동 범위인 수도권에 젋은 층을 위한 위치 선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아파트를 투자 목적으로 생각하면 위치는 덜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실거주 제약이 있는 경우는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 위치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희망하는 3기 신도시 중에 고려중이 지구에 위치를 꼭 확인해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주요 3기 신도시 지구에 무엇이 있는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프라가 현재 존재하는지? 없다면 향후에 생길 계획이 있는가에 대해서 말입니다.

이런 조건들을 고려해서 3기 신도시 하남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남 주변에 다른 청약 공고도 확인하였습니다.

3기 신도시 아파트 조감도

3기 신도시 중에 제가 선택한 하남 지역에 전체 조감도 입니다. 사실 이런 조감도는 어떤 의미인지 확 공감이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공감되는 부분은 3기 신도시 청약 조건, 알리미같은 부분들입니다.

3기 신도시 하남 청약조건

사전 청약이라는 것은 1~2년 전에 일부 물량에 대해 미리 청약을 진행하는 제도이고, 조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전 청약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사항은 무주택, 주택청약저축 가입, 해당 지역 거주 여부들입니다.

 
 
 

사전 청약 해당 지역 거주 우선 공급

지역 구분에 따라서 우선 공급비율이 상이합니다. 투기과열에 따라서 해당 지역 거주 기간에 다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도 꼭 확인해야합니다.

일정 부분은 2021년에 청약이 시작입니다. 그리고 주요 조건들은 현재 아파트 청약 부동산 정책과 거의 동일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가 있으면 또 공유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