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클라우드 인증서

Jung_Gun 2020. 5. 23. 07:00
반응형

혹시 클라우드 인증서 라는 서비스 들어보셨나요 ? 저도 최근에 새롭게 알게된 인증서 저장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USB 같은 저장 매체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인증서 방식은 말 그래도 클라우드 서비스에 공인인인증서를 저장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인증서 저장 방법 

클라우드 인증서


Q. 어능 은행 기준으로 클라우드 인증서를 생성하나요?

우선 저는 주거래 은행 중 한곳이 우리은행 기준으로 클라우드 인증서를 저장해보려고합니다. 모르셔겠지만, 모든 은행에서 클라우드 인증서 또는 브라우저 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클라우드 인증서 개념은?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클라우드 저장 공간에 인증서를 저장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더 쉽게 설명하면 클라우드(인터넷)에 별도에 저장 공간을 생성하여 활용하는것입니다.

물론, 클라우드 인증서는 가장 중요한 개인정보를 저장하는 것이기 때무넹 보안에 철저한 방화벽 처리를 수행하고 저장을 할것으로 판단됩니다. 

단순 저장 보다는 암화처리 된 방식으로 공인인증서를 저장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클라우드 인증서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인터넷만 있다면 별도에 저장 장치 없이도 공인인증서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Q. 클라우드 인증서 다운로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준비물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 그리고 저장하고 싶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물론 컴퓨터도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인증서 또는 브라우저 인증서를 다운로드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주거래은행) 접속

꼭 우리은행으로 수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확인했을때,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기업 등 대부분의 은행에서 클라우드 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주거래 은행에 접속하셨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수행해주셔야합니다. 그래야지 인증서 관리 부분에서 복사, 저장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우저 또는 클라우드 인증서 선택

인증서 입력 항목에서 브라우저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표기 방법이 상이하지만, 보통 브라우저 인증서 또는 클라우드 인증서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클라우드 연결하기 버튼 클릭!

클라우드 인증서 연결하기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정한 클라우드 인증서 연결하기라는 안내 

클라우드 인증서에 본인 인증

공인인증서 서비스는 반복적인 본인 인증 절차를 수행합니다. 그만큼 보안적인 이슈가 많기 대문에 철저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귀찮아도 다시 한번 입력해주세요.

인증 번호 입력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본인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 됩니다. 클라우드 인증서 저장하기 전에 마지막 본인인증 절차입니다. 이제 정말 마지막입니다.


이와 같은 단계를 수행하시면, 클라우드 인증서 저장 과정이 모두 끝입니다. 이제 인터넷 /클라우드 접속만 가능하면 공인인증서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IT > IT-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핸드폰 분실 신고  (0) 2020.05.24
kt 요금명세서 조회 방법  (0) 2020.05.23
파일 이름 바꾸기 DarkNamer 프로그램  (0) 2020.05.21
자동이체 등록 방법  (0) 2020.05.19
공인인증서 옮기기 (feat.우리은행)  (0) 2020.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