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간이 참 빠르네요. 2020년 추석이 코로나와 함께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을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당일 추석 기차표 예매 시점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사람들마다 다르시겠지만, 추석 기차표 예매는 진짜 타이밍이랑 미리 준비하는 사람이 예매 성공 하더라고요. 미리미리 하는 방법 확인하고 대비해서 한방에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레일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 


Q. 다들 추석 기차표 예매 필요하신가요?

상황, 사람 마다 다르겟지만, 올해는 이슈가 너무 많은 한해라서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이 필요 할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장기간 장마, 또 어떤 이슈가 있을지 모르니 말입니다.  


그래도, 해당 시점에 추석 기차표 예매하려고 알아보는 것보다 미리미리 확인하고 이런 귀성길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것보다는 좋겠죠 ?






코로나로 인해서,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다면 추석 기차표 예매가 경쟁률이 심하지 않을 수도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코로나 이후 첫 추석 연휴인데, 어떤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줄지 말입니다. 



Q. 코레일에서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은?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화로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 부터, 모바일앱,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예매하는 방법까지 말입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오늘은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추석 예매는 특정 기간에 예매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 작성하는 시점에 예매는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제일 잘 보이는 곳에 "승차권 예매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요 서비스 이기 때문에 사용자 눈에 잘 들어오는 위치에 크게 자리 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승차권 예매 방법이 1개만 있는게 아니라, 타입에 따라서 다양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일반 승차권 예매 부터 관광열차 예매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본인에 상황과 인원에 맞게 예매를 할 수있습니다.



특히 할인 승차권 같은 경우는 미리미리 할인 조건을 확인하고 기차표 예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년 뉴스에서 확인한 내용인데, 역시 추석 기차표 예매는 특정 식나 부터 예매가 가능하다고 공지가 나와 있네요. 아직 공지사항에 내용이 없지만 작년도 정보로 올해 추석 기차표 예매 시점도 어는 정도 예측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확인했다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게 할인제도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에는 카드 할인만 생각했는데, 코레일 기차표 예매에는 정말 다양한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내용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할인 조건이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하고 단돈 100원이라도 할인 받고 원하는 날짜에 추석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석 시즌에 기차표 예매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미리미리 정보확인하고 스마트하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