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습니다. 그래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네요.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사진, 비용 등이였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까지 얼마나 걸리는가? 그리고 비용은 얼마정도인가? 오늘 그 부분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도록하겠습니다.  * 주민등록증을 발견하시면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본인에게로 돌아간다고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사진, 비용 

Q. 주민등록증 주요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주민등록증은 도용이나 복재를 할 수 없도록 별도의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색변환 문양으로 복재나 도용을 방지 할 수 있죠. 그래도 주민등록증 분실하셨다면 재발급을 해야하는...불편함이 있네요. 

보통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여서 재발급 받는 경우가 대수이겠지만, 오래된 주민등록증 재발급 또한 재발급 대상 중 하나겠죠 ? 2006년 이전의 주민등록증을 소지하고 계신 분이라면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에 가시면 무료로 재발급 해준다고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검색하면 다양한 연관 키워드가 노출되지만, 정보 24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신청 방법, 그리고 수수료가 요약 되어서 나와 있네요! 이 정보만 확인하기 위함 이라면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서 확인해보세요! 

저는 단순히 정보 확인이 아니라 실제로 필요하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재발급과정을 직접 수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요약하면 온라인으로 접수하더라도, 수령은 직접 방문을 해야합니다. * 집으로 바로 배송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 또한 우편물을 본인이 수령하지 않으면 누군가에게 도난 당하고 이를 악용 할 수 있겠죠? 그럼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확실히 정부 24 홈페이지가 리뉴얼하고 깔끔해 진것 같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사이트/홈페이지들은 약간 올드한 UI 들이 많았는데, 리뉴얼 하면서 심플해져서 좋은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통합 검색에서 원하는 키워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입력해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지만, 오늘은 "신청"이 목적이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역시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편한것 같습니다. USB 안 들고 다니기 위한 방법도 있는데, 이건 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필수!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령 방법, 확인사항 확인해주세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진! 제일 중요하죠! 
잘 나온 사진을 구비서류 가이드에 맞게
파일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수령하는 방법은 오직 "방문수령" 방법 뿐이네요. 본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처리기관및 수령 기관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동네가 경기도 하남이기 때문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령 기관을 경기도 하남시로 선택하였습니다. 본인 동네로 맞춰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처리기관 및 수령기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저 따라서 하남 하시면 안됩니다.

우리 나라는 참 동의할께 많은 것같아요. 뭐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것들이 그렇게죠!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 위 절차를 모두 수행하셨다면, 이제 또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가 필수 준비물이라고 말씀드린것 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작성이 끝나면 이제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수수료는 단돈 5천원입니다. 부가수수료까지 포함해서 5200원이 되었네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지불은 다양한 지불 방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지불 방식으로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까지 지불 하셨다면 이제 정말 끝! 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마지막 단계를 처리가 완료된 이후에 방문 수령해서 받아가라는 연락이나, 시점이 되면 선택한 수령 처리기관에서 주민등록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 5,200원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약 2주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령 방법 - 본인 수령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은 "사진" "공인인증서"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