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Tip

자동이체 등록 방법

Jung_Gun 2020. 5. 19.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은 주로 사용하는 분야는 적금, 모임 회비 등에 활용되곤 합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

자동이체 등록 방법

Q. 어떤 은행 자동이체 등록 방법인가요 ?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 기준으로 자동이체 조회, 등록, 해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이외에 다른 은행들도 자동이체 등록 기능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진행하기 전에 궁금했던 사실하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자동이체를 진행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가? 입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회원 상황에 따르지만, 보통 타은행 자동이체 등록 시 일정부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동일은행에 경우는 자동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다른 은행에 경우는 소유자와 무관하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편의 기능이기 때문에 일정 부분 비용이 발생합니다.

 

Q. 본격적인 자동이체 등록 방법은 ?

우선 자동이체 등록하기 위해서는 본인 소유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실상 은행 업무를 처리하려고 하면 필수적인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죠. 자동이체 등록 방법 이외에도, 적금, 이체, 등 업무 진행시에도 활용 되닌까요!


Q. 본격적인 자동이체 등록 방법은 ?

자동이체 등록하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물론 자동이체 등록 방법에 꼭 필요한건 사실상 이체하기 위한 금액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로그인 하신후에 오른쪽에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검색 창에 "자동이체"를 입력하시면 해당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 조회, 변경 해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자동이체 등록 방법 수행전 자동이체 조회부터 ?

혹시 사전에 등록된 자동이체 목록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동일한 자동이체 등록 건은 추가 등록이 부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출금 계좌를 선택하시고, "당행이체" 선택 그리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전 정보들을 확인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자동이체 등록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이체 등록하기 위해서 사전에 약관에 동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 1단계

출금 계좌와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 2단계

자동이체 등록 하기 위한 금액, 자동이체 등록 주기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 3단계

입력한 자동이체 정보 확인

받는 분과 자동이체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자동이체 등록 방법 마지막 단계

등록된 자동이체 정보 최종 확인하고 승인하는 단계입니다.


자동이체 등록 적용 상태 확인

자동이체 등록 방법을 통해서 등록한 사항에 대해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느지 확인한번 해보세요. 중요한 이체 건에 대해서 누락되거나 하면 안되닌까요.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