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전에 도메인 검색하고 구매까지 하신분들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도메인에 경우 일정 기간 동안만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도메인 연장이 주기적으로 필요합니다. 도메인 연장을 한다는 의미는 결구,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도메인은 계속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다양한 호스팅 업체가 있지만 오늘은 "닷홈"이라는 업체에서 도메인 연장 및 등록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메인 연장


도메인 연장 및 등록방법 "닷홈 버전" 

Q.  도메인 연장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메인 연장

저는 닷홈으로 설명 드리지만,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셨다면, 해당 업체에서 도메인 연장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도메인 연장

도메인을 등록한 아이디를 통해서 사이트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뭐든 웹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로그인이 기본입니다.

도메인 연장

"마이닷홈"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닷홈에서 제공하는 있는 서비스 중에 본인에게 해당하는 주요 기능,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도메인 연장

"도메인관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도메인 사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전체 도메인 / 만료예정 도메인 / 만료 도메인 으로 구분되어 해당 정보가 노출 됩니다. 

도메인 연장

"도메인 목록" 에 가시면 본인 아이디로 등록한 도메인들의 등록일 / 만료일 그리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만료" 도메인 연장을 하지 않고 해당 도메인 이용기간이 끝난 상태를 의미합니다.

도메인 연장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도메인 연장" 을 진행하겠습니다. 위에 화면에서 연장하고 싶은 도메인의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도메인 연장

"연장기간선택" 셀렉트 박스를 선택해서 연장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해주세요. 무슨 서비스든 마찬가지이지만,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할인률이 높아지겠죠 ?

도메인 연장

저는 1년 단위로 연장을 하고 있어서 기간은 "1년"으로 선택하였습니다. 2만2천원! 결제를 해야겠죠 ? 로그인 한 상태이기 때문에 주요 정보는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도메인 연장

만약 회사에서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시면 도메인 연장 "견적서"가 필요 하실텐데 그건 결제 단계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종이로 출력도 가능하고 PDF 로도 다운로드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메인 연장 견적서

주요 결제 정보를 입력이 끝나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돈을 써볼까요 ? 결제 수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부터 실시간 계좌이체, 그리고 무통장입금까지 있습니다.

도메인 연장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였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랑 늘 헷갈렸는데, 무통장입금은 제 전용 가상계좌를 발급받아서 해당 계좌로 돈을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도메인 연장

결제 수단이 끝나면, PG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당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닷홈은 PG사를 "KG이니시스"를 사용하고 있네요. 약관 동의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이동!

-

도메인 연장

무통장입금으로 입금하게 될 은행 부터 송금자 정보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토스 사용하시면 쿠폰 발급 받아서 할인하는것도 좋겠네요.

도메인 연장

입금할 은행 선택해주세요.

도메인 연장

그리고 돈을 썻다면 연말정산으로 생각해야겠죠? 현금을 사용하면 필수적으로 현금영수증 발행하는걸 추천드려요. 그래야지 나중에 연말정산 할때 세금환급 가능하닌까요.

도메인 연장 현금영수증

정보 입력 부터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까지 모두 입력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결제 주요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내용을 이메일로 전송할지 확인합니다.

도메인 연장

그리고 결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도메인 연장 결제 요청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난후에 발급 받은 입금 계좌번호로 금액을 송금하시면 끝!입니다.

도메인 연장

정상적으로 도메인 연장이 완료 되었다면, 상태 값으로도 확인 가능하지만, "도메인 등록 확인증"으로도 연장 유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연장

만약 정상적으로 도메인 연장이 되지 않았다면, 바로 닷홈 고객 센터를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그래야지 연장 기간도 누락이 없으닌까요.

닷홈 고객센터 번호는 070 - 8255 - 8661 입니다. 문제 생기면 전화가 제일 빠르죠!


전화가 불편하신 분들은 고객 문의 접수해서 문제를 해결하는것도 1가지 방법이죠. 기본적인 약관 동의 하고 도메인 연장 이상 시 바로 문의!

문의하기 위해서 회원가입 /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도 가능하니 해당 기능도 활용하면 좋겠네요.

이전에 "Whois" 에서 처럼 닷홈에서도 도메인 연장, 등록 전에 도메인 이름으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단순하게 내가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영역에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용 가능한 도메인을 구분해서 정보를 보여주고, 가격까지도 한번에 보여줍니다.

마음같아서는 모두 도메인을 구매해서 해당 주소를 독차지하고 싶네요; 하지만 돈이 없으니 참고 넘어갑니다.


이상으로 닷홈에서 도메인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이제 도메인 등록, 검색, 연장까지 진행하였고 다음에는 실제로 사이트를 디자인 하는 방법을 공유드려야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