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약 신청하기 전에 LH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을 사전에 알아두면 청약 신청 할지 말지를 결정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서 꼭 봐야하는 부분들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저도 LH 청약 신청하기 전에 꼭 입주자격 부터 확인하고 그 다음 단계를 수행해서 당첨이 되어서 좋은 정보는 공유해야겠죠! 



LH 청약 홈페이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으로 검색하면 이렇게 하위에 바로 요약된 정보가 노출 되기는 합니다. 제일 핵심은 역시 "무주택" 소득층이라는 것입니다. 근대 입주자격에서 무소득이라고 하는 그 기준이랑 소득, 자산 기준이 정확힌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청약을 주관하는 전문 기관에서 확인하는게 제일 정확하겠죠 ? LH 청약 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임대주택 하위에 국민임대이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LH 청약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임대 이외에도 공동임대, 영구임대, 장기전세, 신축다세대 등 다양한 임대 주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좀 더 공부해보겠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첫번째는 어떤 제도인지 부터 알아야겠죠 ? 요약하면 저렴한 임대료(월세)장기간 (30년) 간 임대를 하고 분양으로 전환되지 않는 아파트 청약 상품을 의미합니다.


2018년 기준 

총 자산 보유 기준 : 24,400만원 

자동차 보유 기준 : 2,545만원 
 * 어떤 기관에서 조회해야하는지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이 충족되면 어떤 절차를 수행 해야하는지 안내가 되어 있네요.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하겠습니다. (1) 무주택자 (2) 소득 기준 (3) 총 보유 자산이 3가지가 제일 핵심인것 같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1) 소득기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을 확인하시는 분들은 소득이 저소득층이거나 전세보증금이 높지 않은 곳을 원하시겠죠 ? 그럼 내 소득으로 가능한지가 제일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월평균소득 기준으로 소득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 소득 기준이 선정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2) 총 자산

24,400만원 이하 !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본인은 자산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부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이나 채권까지 자산으로 분류 되는지는 이번에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을 확인하면 처음 알았던 내용이라서요 .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서 

제일 의무사항이 많은 "자동차"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 이게 포인트 입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확인 후 입주자 선정 순위는 어떻게되는가 ? 기본은 청약 저축 24회 이상 납입한 인원입니다. 그리고 난 후에 인근에 거주하는가 거주했다면 몇년정도 되는가?

만약 신혼부부로 신청하신다면 자녀수가 핵심

그리고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에서 다양한 소득층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확인하고 청약신청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중 동일 순위 경쟁시 입주자 선정기준! 결국 수치 / 점수 적인 부분으로 동일한 조건에서 선별하여서 청약 담청 여부를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서 경쟁률이 결정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이후 임대보증금은 얼마고, 증액은 되지 않는가?

시간이 지나면서 소득이 일정 수준 증대하는것이 당연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연봉인상 소득 증대 등에 이유로 인해서 임대료 인상 기준이 정해집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 자격 확인해서 청약이 당첨되면 준비해야하는 서류들입니다. 이 서류가 준비 되지 않는다면 청약에 당첨되지 않는거 기본이지만, 당첨 되고 난 이후도 증빙서류가 잘 못 되었다고 판단되면 퇴거 조치 대상자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